5 - 8 October 2024

Asian Contents & Film Market 2024

2023 공식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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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디자인과 후반작업
  • 10월 10일(화) 14:30 - 15:30  |  마켓 4일차
  • 영화진흥위원회 표준시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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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사운드의 자유로운 결합은 각 영화의 풍부한 분위기를 창조하는 시네마 사운드 디자인의 시작점이다. 이 세션에서는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청각적 관점, 사운드적 전환들, 프레이밍과 공간적 관계 등, 우리가 보고 듣는 것들 사이의 거리를 창조함으로써 시작하는 사운드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한다.

모더레이터
박성호(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

박성호는 현재 부산국제영화제와 캄보디아국제영화제의 선정위원으로 동남아시아영화 전문가다. 1977년 서울 태생이며 중앙대학교 영화학과에서 영상편집과 촬영을 전공했다. 2007년 아시아영화아카데미 스태프를 시작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영화팀장을 역임했다. 2013년부터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이주해서 영화제작사인 Anti-Archive에 프로듀서로 합류해서 단편, 다큐멘터리및 극영화를 제작하고 있다.

게스트
뱅상 빌라 (콩짝스튜디오 사운드 디자이너)

뱅상 빌라는 프랑스와 캄보디아에 거주하는 프랑스 사운드 디자이너이다. 2007년 파리에 Soundies Studio를 런칭하였고, 데이비 추 감독의 다큐멘터리 <달콤한 잠>(부산국제영화제, 베를린영화제 포럼) 작업을 하던 중 2010년에 처음으로 캄보디아를 방문하였다. <캄보디아 2099>(칸 영화제 감독주간2014), <다이아몬드 아일랜드>(칸 영화제 비평가주간2016), 그리고 최근의 <리턴 투 서울>(칸 영화제 공식 주목할 만한 시선 2022, 최우수 사운드 AFA 2023 후보 후보) 등 모두 데이비 추 감독의 작품에 참여했다. 감독이 그에게 제공한 지원과 자유를 바탕으로 대본 개발부터 최종 사운드 믹스까지 이미지와 사운드의 관계에 대한 작업을 개발하였다.

비앙카 발부에나, 브레들리 리우, 리 샤타메티쿨, 웨이지에 라이, 마리 두바스, 르 바오, 지미헨더슨, 카비치 네앙, 그리고 앙투와네뜨 자다온과 같은 동남아시아의 영화 제작자 및 프로듀서와의 만남을 통해 그는 이 지역에서 호평을 받는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을 할 수 있었다. <모텔 아카시아>, <테이스트>, <프레이> 등으로 필리핀 에디스 어워드 2020에서 베스트 사운드상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프랑스-캄보디아계 프로듀서 로이 테를 만나 APM 2023의 파트너인 콩짝 스튜디오를 런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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