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 23 September 2025
Asian Contents & Film Market 2025
2025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이 4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했다.
이번 행사는 총 방문 인원 30,006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13.5% 증가한 수치로, ACFM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다. 마켓 참가 규모 또한 55개국 1,222개사 3,024명이 등록하며 전년 대비 14.37%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제20회를 맞은 ACFM은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세 가지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혁신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다루는 '이노아시아(InnoAsia)', 아시아 지역 협력의 새로운 기반을 제공하는 'The A', 그리고 다큐멘터리 생태계의 국제적 허브 역할을 하는 '독스퀘어(Doc Square)'가 그것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미래 콘텐츠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캐나다를 올해의 국가로 한 프로듀서허브에는 25개국 154명의 현역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활발한 국제 네트워킹을 펼쳤으며, 31개국 289개사가 전시부스를 열어 글로벌 콘텐츠 마켓으로서의 다양성과 파급력을 보여주었다.
2025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통계
- 총 방문인원: 30,006명(전시장 방문 22,122명 / 산업 이벤트(87개) 참가 7,884명)
- 마켓배지: 55개국, 1,222개사, 3,024명
- 전시자 : 31개국, 289개사*, 113개 부스(*신규 참가 38개사)
-
온라인 스크리닝
- 마켓스크리닝: 총 18개국, 51개사, 179작품(마켓 프리미어 24편)
- 영화제 공식 선정작: 총 97편
-
ACFM 콘퍼런스 및 이벤트
- 마켓콘퍼런스(파트너세션): 12개
- The A서밋: 2개
- 아시아프로젝트마켓: 3개
- 부산스토리마켓: 4개
- 네트워킹 및 리셉션: 8개
-
The A리포트
- 참여 국가 수: 17개국
- 페이지뷰: 713회
-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
- 15개국, 30편 장편영화 프로젝트 선정
- 비즈니스미팅: 총 739건, 127개사 참여
- APM어워드: 13개 부분*, 11편 수상(*신규 어워드 2개)
-
아시아영화펀드(ACF)
- 4개 펀드, 총 15편 지원
-
부산스토리마켓(BSM)
- 31편 원작 IP(국내 19, 해외 12)
- 비즈니스미팅: 총 703건, 145개사 참여
-
이노아시아
- 콘퍼런스: 12개(WIP 쇼케이스 포함)
- 부트캠프: 2개
-
이노스테이지
- 참여횟수: 19회(오프닝런천, 해피아워 포함)
- 참관객 수: 650명
-
프로듀서허브
- 참가자: 25개국, 154명
- 올해의 국가: 캐나다
- 10개국 13개 기관과 파트너십 협약
- 9개 세션
-
독스퀘어
- 7개 세션
- 참관객 수: 273명
-
플랫폼부산
- 참가자: 23개국, 148명
- 8개국 10기관 파트너십 협약
- 9개 세션
Quick Link
- Market Badge Registration Info
- Booth Registration Info
- Optional Service Registration Info
- Market Screening Registration Info
- Advertisement Registration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