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사이트맵

5 - 8 October 2024

Asian Contents & Film Market 2024

2023 결산자료

제 18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에는 49개국 2,479명이 참가하였다. 지난 해 온라인스크리닝을 위해 제공한 프레스 및 영화제 초청자 등록 수치를 제외한 실제 비즈니스 관계자 실 참가자 수치로만 비교하자면 2022년에 비해 223명이 증가하며 역대 최다 참가를 기록하였다. 지난 해 대비 30% 늘어난 전시장을 가득 채운 23개국 271개 기관 및 업체는 자국 및 자사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판매 및 홍보하였고, 특히 아시아프로젝트마켓에서는 선정된 13개국 30편의 장편극영화 프로젝트가 전년도 대비 약 17% 증가한 총 826건의 미팅을 진행하며 역대 최대 미팅수를 갱신하였다.

부산스토리마켓에서는 총 50편의 한국과 아시아의 원작 IP가 총 1000건의 미팅을 진행하였고, 개별 부스로 참가한 판권사 중 투유드림은 영상제작사 와이낫미디어와 영상제작관련 업무협약서를 체결하는 등 비즈니스 성과를 보였다.

이 밖에도 20여 개의 마켓 콘퍼런스와 1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플랫폼부산 그리고 새롭게 마련한 프로듀서라운지 공간 등을 통해 국가별, 산업별로 특화된 정보 전달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영상∙영화 제작 및 거래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였다.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통계
  • 마켓 배지: 총 49개국, 918개사, 2479명
    • 지난 해 온라인스크리닝 이용을 위한 배지 제공 프레스 및 영화제 초청자 수치 제외한 실제 마켓 참가자 결산/플랫폼부산 참가자 수치 포함
  • 세일즈부스: 총 23개국, 271개사 98개 부스
    • 인도네시아, 키르키즈스탄, 오스트리아 국가관 포함 총 32개사 신규 참가
  • 온라인 스크리닝
    • 마켓 스크리닝: 총 16개국, 42개사, 123편(마켓 프리미어 10편)
    • 영화제 공식 선정작: 총 94편
  • 아시아프로젝트마켓
    • 아시아프로젝트마켓 선정작 13개국 30편 선정
    • 비즈니스미팅: 총 826건(2022년 대비, 미팅 수 17% 증가)
    • APM 어워드: 11개 부문, 7편 수상(신규 어워드 2개)
  • 부산스토리마켓
    • 공식 선정작: 35사 50편 (한국 30편, 대만 10편, 일본 6편, 인도네시아 4편)
    • 비즈니스미팅: 총 1,000건
    • 3개국 10개 기관 및 업체 부스 참가
  • 아시아영화펀드 3개 펀드(장편독립극영화 인큐베이팅펀드, 장편독립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총 14편 지원
  • 플랫폼부산 24개국 115명 참가
  • ACFM 콘퍼런스 30개 개최(피칭 9개, 플랫폼부산 10개, 기술세미나 2개, 포럼 6개, 네트워킹이벤트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