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사이트맵

5 - 8 October 2024

Asian Contents & Film Market 2024

2021 결산자료

제 16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ACFM, 역대 최고의 비즈니스 미팅 수 기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던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에서는 K-콘텐츠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폭발적인 대면 비즈니스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작년 대비 67% 증가한 1,479명이 참가해, 200개의 온라인부스, 319편의 마켓스크리닝, 112편의 영화제 공식선정작을 관람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해외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아시아프로젝트마켓과 E-IP마켓은 총 1,300회가 넘는 역대 최고의 미팅 건수를 기록했다. 특히 원작 판권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E-IP마켓은 작년의 3배가 넘는 800여회의 미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케 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아시아콘텐츠어워즈와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는 한국과 아시아의 우수한 시리즈와 영화가 주목 받았다. 온라인 콘퍼런스 또한 유튜브로 중계해 대중의 관심을 모았으며, K-콘텐츠 산업의 현황을 확인하고 미래를 전망할 수 있었다.

2021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결산 통계
  • 마켓 배지 : 총 55개국, 853개사, 1,479명 (2020년 총 45개국, 611개사, 885명)
    • 전년 대비 마켓 배지 약 67% 증가, 참가사 약 40% 증가
  • 온라인 부스 : 총 23개국, 200개사, 200개 부스 (신규사 94개 / 거래 콘텐츠: 970편)
  • 온라인 스크리닝
    • 마켓 스크리닝: 총 18개국, 83개사, 319편 (마켓 프리미어 141편)
    • 영화제 선정작: 총 112편
  • E-IP마켓
    • E-IP마켓 선정작: 총 45편 (한국 28편, 대만 10편, 일본 7편)
    • 공식 비즈니스 미팅 횟수: 총 824회 (온라인 216회, 오프라인 608회)
    • 역대 최다 출품, 최다 미팅 건수 기록
  • 작년 온라인 마켓의 사용성 대폭 개선과 동시에 국내 참가자에 한해 오프라인 운영한 역대 최초의 하이브리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 제3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온라인 생중계 누적 1.8만명 시청, 숏폼/OTT오리지널/애니메이션까지 영역 확장
  • ACFM 온라인 콘퍼런스, 신규 자체 기획으로 K-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