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Newsletter Vol. 1 2024.03.05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위원장 위촉
부산국제영화제가 어제(4일)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2024년 임시총회를 통해 김영덕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위원장을 선출하였습니다.
‘아시아 최대의 종합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비상’
김영덕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위원장 최종 선출!
김영덕 후보가 임시총회를 통해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의 새로운 수장으로 위촉되어 3월 8일(금)부터 4년간의 임기를 시작합니다.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위원장이 공모를 거쳐 위촉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영덕 위원장은 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래밍 팀장, 기획팀장 등을 시작으로 지난 2006년 시작된 아시아필름마켓의 준비 TF팀과 초대 마케팅팀장을 맡아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의 시작을 함께 하였습니다. 제55회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에 초청된 <크라이 우먼>(2002)을 필두로 <밤과 낮>(2008), <하나안>(2011), <미싱타는 여자들>(2020) 등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은 작품들의 제작에 참여하는 등 영화 기획·투자·배급·해외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활약해왔습니다. 최근까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를 역임하며 풍부한 네트워크를 쌓아온 그는 마켓 운영과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아시아영화산업을 대표하는 각국의 민간 전문가와 함께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 구체적인 향후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김영덕 위원장은 오는 3월 11일부터 14일까지 2024 홍콩필마트(FILMART)에 참석하며,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에서의 새로운 행보에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2024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은 오는 10월 5일(토)부터 8일(화)까지 4일간 전세계 산업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개최됩니다.
Last Newsletter
                 
뉴스레터 수신 거부는 newsletter@acfm.kr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메일이 제대로 보이지 않으실 경우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Asian Contents & Film Market. All Rights Reserved.